교회소개
home
교회비전
home

섬기는 사람들

장로
직원

평생 하늘길의 기쁨을 누리기를 원하십니까?

지난 2년간 코로나바이러스는 델타, 오미크론 등의 변이바이러스를 만들며 인류를 더욱 깊은 수렁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코로나와의 싸움을 통해 인류는 한 가지 소중한 진리를 깨달아가고 있습니다.
그것은 코로나와의 싸움은 온 인류가 서로를 돌보는 마음으로 싸우지 않으면 절대로 이길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선진국들만 백신 접종을 완료해서는 끝날 싸움이 아닙니다.
인류를 돌보는 마음으로 백신을 함께 나누어 맞을 때 결국 이 기나긴 싸움은 끝날 것입니다.
결국 사랑, 돌봄이 코로나를 헤치고 인류가 나아갈 해답입니다.
구원의 진리를 깊이 깨닫고 하늘가는 길을 함께 가는 공동체
마을교회로서 이웃의 아픔과 외로움, 기쁨과 즐거움을 함께 누리는 공동체
창조질서의 회복을 염원하며 생태계 회복을 기도하고 실천하는 녹색공동체
주님의 정의를 세상에 선포하고 실천함으로 세상을 새롭게 하는 예언적 공동체

“각각 자기 일을 돌볼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하게 하라”( 빌립보서 2 : 4 )

2022년 세신교회는 <평생 하늘길, 사랑의 돌봄, 샘솟는 행복>이라는 주제를 갖고서 출발합니다.코로나의 아픔은 물론이고 기후위기의 공포도 만만치 않습니다.거기다가 경제적 양극화는 갈수록 경쟁의식을 부추기며, 또한 경쟁에서 탈락하는 절망의 마음을 양산해내고 있습니다.그야말로 ‘사방으로부터 욱여쌈 당하는 세상’입니다.경쟁에서 살아남으면 평안한 삶이 보장될 것 같지만 이제는 모두가 안전할 때까지 아무도 안전하지 못한 세상이 되었습니다.사랑의 돌봄, 그것만이 이 촘촘한 ‘욱여쌈’으로부터 우리를 벗어나게 할 것입니다.그리고 사랑의 돌봄은 예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그 사랑을 배우고 체득해야만끝까지 감당하고, 기쁨으로 감당하며, 마침내 이 사랑의 돌봄을 통하여우리 안에서 샘솟는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세신교회에서 주님의 사랑의 돌봄을 체험하고 배우며,이웃을 향해 사랑의 돌봄을 펼치고,이 과정에서 세상이 줄 수도 뺏을 수도 없는 행복이 샘솟는 기쁨을누리시길 기도합니다. 2022년을 시작하며 담임목사 김종구 드립니다.

학력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동양사학과 졸업(B.A)
감리교 신학대학 신학대학원 졸업(조직신학 전공, M.Div.)
Graduate Theological union (선교학/교회사, Ph.D. 과정중)

목회 경력

혜명교회(종로지방) 교육전도사
애덕기금회(The Amity Foundation) 해외간사 (중국선교사)
정동제일교회 부담임목사 (젊은이교회 담당목사, 역사편찬위원회, 사회교육관장 등)
희망찬교회 담임목사(미국 캘리포니아 오클랜드 소재)
만리현교회 담임목사

가족관계와 생활

아내 김미선과 딸 채연과 함께 가족을 이루고 살고 있으며, 제 취미는 영화 보기, 시 읽기, 공으로 운동하기(구기종목) 등 입니다.
주소 :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75 세신교회 TEL : 02-2648-1004, 2664-6491~2 FAX : 02-2645-0691
Seshin Method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