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개
home
교회비전
home

선교활동

선교 비전

세신교회는 이렇게 선교합니다.

세신교회는 ‘세계를 품고 기도하는 교회’로 지금까지 해외선교를 위해 큰 섬김을 해왔습니다.
세신교회 선교 2기를 시작하면서 우리는 하나님의 선교(Missio Dei)에 대한 분명한 확신을 가지고 교인 전체가 참여하고 지혜를 모아 선교에 임하는 더 훌륭한 ‘선교적 교회’(Missional Church)로 변화해갈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사항을 온 교우들이 함께 기도하며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참여하는 선교

선교는 선교 교회와 피선교 교회(기관)와의 쌍방 교통이요 쌍방 나눔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피선교지와의 접촉이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 일은 선교부원들이나 목회자에게 국한되어서는 안됩니다. 온 교우들이 선교의 과제와 지역을 나누어서 함께 섬김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선교회별/기관별로, 그리고 속회별로 혹은 개인별/가정별로 선교지를 선정하도록 합니다.

현지 교회와 협력

선교사들을 통로로 하던 기존의 방법 외에 현지 교회와의 협력을 통한 선교도 진행합니다.
네팔감리교회와 계속적으로 협력하고, 또 라오스복음교회와의 협력사역이 초기 단계에 있고, 중국기독교협회를 통해 중국 오지지역교회와 협력하는 사역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프리카에도 현지교회와 연합사업을 진행하며 목회지도력을 향상하는 일에 협력하고자 합니다.

선교사들과의 네트웍

<세신선교소식지>가 2016년 겨울호를 시작으로, 선교사들이 보내주는 기도편지를 엮어서 창간되었습니다. 2020년 봄호부터 <새롭게, 세상>으로 개편되어 보다 더 자세한 선교사님들이 3개월마다 전해주시는 선교소식과 교우들의 선교간증과 선교비전과 함께 세신교회의 행사들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게재하여 쌍방향으로 선교소식지를 전하는 선교네트워크망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국내 농촌교회와의 협력

충남지역 6개의 농촌교회와 선교협력관계를 체결하고 있습니다. 여름 농촌선교 봉사활동을 바탕으로 ‘공동전도운동’과 세신교회 사랑나눔 바자회를 이용한 ‘도농직거래활동’과 앞으로 교회 안에 공간을 마련하여 ‘상시적 도농직거래 개설’ 등으로 농촌교회의 활성화와 부흥을 위한 선교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선교사

전담선교사 : 강윤식/김세원, 샤 다, 이명식/장희전, 김철현/곽지영, 김성은/박은혜, 임경택/정명희, 문수민/최혜경
협력선교사 : 임근화/김은영, 박천달/홍난윤, 임재훈, 김재남

중보기도

(1) 10개 나라 19명의 파송 선교사들과 가정을 위해
(2) 선교현장마다 복음의 은혜와 능력이 나타나도록
(3) 온 교인이 참여와 기도 속에 이루는 세계선교를 위해

선교 참여 방법

직접 헌금 (선교 헌금 봉투 이용)
또는
온라인 헌금(계좌이체) 하나은행 171-910001-07605 예금주 : 세신교회 * 송금자 명단에 ‘선교’ 문구를 기재해 주세요. (예: 홍길동선교)
  선교 목적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선교 목적을 알려 주세요. (예: 선교프로그램 우물파기/교회건립, 선교사)
  선교 목적 지정을 원하실 경우 온라인 헌금 시에도 선교 헌금 봉투에 목적 기재 또는 교회 사무실로 알려주세요.
주소 :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75 세신교회 TEL : 02-2648-1004, 2664-6491~2 FAX : 02-2645-0691
Seshin Methodist Church. All Rights Reserved.